주토피아

영화 리뷰 / / 2022. 2. 13. 10:45
반응형

  • 개요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코미디 가족 | 미국 | 108분 | 2016.02.17 개봉
  • 감독 바이론 하워드, 리치 무어
  • 출연 지니퍼 굿윈(주디 홉스 목소리 역), 제이슨 베이트먼(닉 와일드 목소리 역), 샤키라(가젤 목소리 역)
  •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해외] PG

"누구나 뭐든 될 수 있으니까. 그 누구도 내 꿈에 대해서 이러쿵저러쿵 못해"

주디 홉스는 시골에 있는 토끼들이 모여사는 토끼굴에 살고 있다. 어릴 때부터 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꿈을 가지고 있던 주디 홉스는 경찰이 되기로 결심한다. 15년이 지난 후, 주디는 경찰 사관학교에 입학한다. 주변의 무시와 고된 훈련에도 굴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다른 학생들을 모두 이길 만큼의 실력을 가지게 된다. 수석으로 경찰 사관학교를 졸업한 주디는 주토피아로 발령받는다. 주디의 부모님은 여우에 대한 편견이 강하다. 그래서 여우를 퇴치할 수 있는 선물을 주며 작별인사를 건넨다. 도시에 도착한 주디는 당장 살 집이 없어 방을 구하게 된다. 아주 오래된 방음도 되지 않는 낡은 집에 살게 되었다. 주디는 다음날 발령받은 경찰서로 출근한다. 주디는 멋있고 화려한 임무를 부여받을 기대에 차있지만, 주차 단속을 지시받는다. 주디는 이에 불복해 다른 사건을 달라 하지만 청장은 이를 무시한다. 이에 주디는 보란 듯이 200장이 넘는 주차 딱지를 끊는 데 성공한다. 주차 단속을 하는 중에 주디는 여우를 만난다. 주디는 여우가 의심스러워 여우의 뒤를 쫓는다. 하지만 여우는 작은 사막여우 아들이 코끼리들이 먹는 커다란 사이즈의 아이스크림을 원하자 그 아이스크림을 사주기 위해 가게로 들어갔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가게의 주인은 여우에게 아이스크림을 판매할 것을 거부한다.

"지금까지 토끼가 경찰이 된 적은 없었어. 그럼 내가 최초가 되면 되겠다."

이때, 주디가 나타나 코끼리의 위생법 위반을 지적하고, 위생법을 지킬 것과 여우에게 아이스크림을 판매할 것을 요구한다. 여우는 주디 덕에 아이스크림을 구매할 수 있음을 감사하고, 돈을 꺼내려 하나 지갑이 없음을 깨닫는다. 이에 주디는 아이스크림까지 결제해 준다. 오후에도 열심히 자신의 업무를 수행한다. 주디는 업무 수행 중 여우 닉이 사준 점보 아이스크림을 녹이는 장면을 목격한다. 그 아들은 유리병에 녹은 아이스크림을 담고 자신의 벤에 옮긴다. 주디는 이 둘을 미행하고, 놀라운 장면을 목격한다. 이 둘은 추운 지역인 툰트라 타운으로 이동한다. 사막여우는 녹인 아이스크림을 다시 작은 수십 개의 아이스크림으로 만든다. 후에 이것을 다시 레밍 브라더스로 가져가서 레밍들에게 되판다. 또 한, 레밍들이 먹고 버린 막대기를 다시 회수한다. 이를 같은 방법으로 또 레밍보다 작은 쥐들에게 판매한다. 또한 닉의 아들인 줄 알았던 사막여우는 그냥 다 큰 사막여우이나 몸집이 작아 아이로 보일 뿐이었다. 주디는 닉을 체포하려 다가간다. 하지만 체포할 명분이 없었고 되려 닉에게 허황된 꿈을 꾸지 말라며 비난만 받는다. 집으로 돌아와 쉬는 중 주디 부모님에게로부터 전화가 걸려온다. 통화 중 우연히 주디의 주차 단속 조끼를 보게 된 부모님은 위함 하지 않는 업무를 배정받았음을 좋아한다. 다음 날, 주디는 너무 철저한 업무 스타일로 인해 많은 민원이 들어온다. 열심히 한 것밖에 없는 주디는 의기소침해진다. 다시 업무를 보기 위해 밖을 돌던 주디는 족제비를 발견한다. 족제비는 자루를 훔쳐 나갔고, 주디는 이를 쫓는다. 족제비는 다른 마을을 난장판으로 만든다. 이에 주디는 족제비를 체포한다. 하지만 서장은 주디에게 칭찬은 고사하고 도시를 모두 헤집고 다녔다 꾸짖는다.

"서로를 이해하려고 하면 할수록 서로의 차이를 포용하게 될 거예요."

경찰서에는 수달이 찾아온다. 자기 남편 에밋 오터튼이 실종되었으니 찾아달라는 것이다. 서장은 이에 일손부족으로 거부하지만 주디는 직접 찾아주겠다 약속한다. 이를 본 서장은 주디를 해고 하지만 부시장이 이를 막는다. 서장은 48시간 안에 해결하라 명하고 시간을 어길 시 해고될 것이라 통보한다. 주디는 닉을 찾는다. 닉은 주디와 단서를 찾고, 툰드라 타운에 있는 대여점의 소유라는 것을 알아낸다. 대여점의 문이 닫혀 있자, 닉은 기지를 발휘에 대여점에 들어간다. 차량을 찾고 차량 안에서 단서를 발견한다. 단서를 따라 툰드라 지역의 조직을 찾아가고 예전에 닉이 사기 쳤던 이유로 위기에 처하지만 주디의 활약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또 다른 단서를 찾아 흑표범 만차스를 찾아가고 그를 만나나 곧바로 야수로 돌변한다. 이제 주디는 지원을 요청하고 간신히 야수가 된 만차스를 제압하는 데 성공한다. 이후 늑대가 지키는 폐쇄된 병원을 찾게 되고, 거기서 야수로 변한 동물들을 발견한다. 거기엔 시장도 있었다. 이에 닉과 주디는 탈출에 성공하고 라이언 하트 시장은 체포된다. 닉과 주디는 서로 환상적인 팀워크로 사건을 해결하는 듯 하나 이는 부시장의 계략이었고, 결국 부시장을 체포하면서 영화는 마무리된다. 우리는 꿈이 있지만, 누구나 주디처럼 용기를 내지는 못한다. 토끼라서 그동안 없었고 될 수도 없을 거라 생각한 경찰. 토끼인 주디는 자신의 노력 만으로 자신의 꿈일 이루었다. 또한 주디는 적이라 생각하는 늑대와도 그를 이해하고 사랑하려 노력한다. 꿈을 위해서는 주디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울(Soul)  (0) 2022.02.13
코코(COCO)  (0) 2022.02.13
알라딘(Aladdin)  (0) 2022.02.12
그레이트 월(The Great Wall)  (0) 2022.02.12
위대한 쇼맨(The Greatest Showman)  (0) 2022.02.1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